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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동향기사

메타버스, 미래에는 관심없는 사람들도 XR 장비 필요로 하게될지도

by 민초맛고양이 2022. 1.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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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42623 

 

메타버스 열풍에 XR 헤드셋 시장 활기...2025년까지 출하량 10배 성장 전망 - AI타임스

메타버스 인기에 힘입어 확장현실(XR) 헤드셋 시장이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2025년 XR 헤드셋 출하량이 1억 대를 넘어설 것이란 조사결과가 나왔다. 지난해 1100만 대보다 약 10배 증

www.aitimes.com

메타버스가 열풍이 되면서 메타버스를 더 심도 있게 체험하고,

이용할 수 있는 XR헤드셋의 출하량이 대폭 상승할 것이라고 한다.

 

https://www.oculus.com/quest-2/

 

Oculus Quest 2: 현존하는 가장 진화한 새로운 올인원 VR 헤드셋 | Ocul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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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헤드셋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오큘러스.

필자도 메타버스라는 개념을 알기 전부터 VR 게임에 흥미가 있었고,

즐기고 싶었지만 비용 측면에서 진입장벽이 높았기에 해볼 수 없었다.

거기다가 오큘러스는 PC와 연결해야 하기 때문에 PC 또한 고성능 PC를 보유하고 있어야 했다.

 

메타버스가 세상에 알려지고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오큘러스와 같은

XR 헤드셋 장비가 인기를 끌게 된 것이다.

옛날에야, 마니아층들이나 사용했을 장비를 이젠 메타버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해당 제품 시장의 수요가 늘어날 것이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술도 함께 발전하고

내부적으로 비용절감, 가격경쟁, 중소기업의 제품 탄생 등으로

가격도 하향 평준화될 것이다.

 

메타버스와 XR 장비에 관심이 없던 사람들도 훗날 시대의 흐름에 따라

필요로 하게 될 가능성도 다분하다.

그 시기는 감히 예상할 수 없지만 언젠가는 모든 가정에 XR 헤드셋이 하나씩 있을지도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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