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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희 "교육 양극화 심화…AI 활용해 공교육 개혁해야"
[서울=뉴시스] 정성원 기자 =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중심의 공교육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해 저소득·취약계층 학생들의 학습 손실이 심화하고 교육 양극화가 커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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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의 양극화 문제는 어느 시대든 갖고 있는 문제점이다.
특히나 이번 코로나19사태로 인해 공교육은 교육의 질에 한계를 겪게 되고,
중산층 이상 가정의 자녀들은 평소의 사교육을 지속하고 있었으니
그 차이는 공교육과 더욱 멀어졌을 것이다.
이러한 교육의 양극화 문제를 AI기반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여 개선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온다.
학생들은 기본적으로 ict를 활용한 교육이 기본적으로 갖춰져 있으며,
AI는 기존의 선생님과 같은 조력자 역할을 해내는 것이다.
한국전자 통신연구원의 논문에 따르면,
AI 기반 교육시스템의 사례로 조지아 공대의 AI 조교를 소개했다.
AI 조교가 학생들에게 쪽지시험 문제를 내기도 하고, 토론 주제를 던져주기도 한다.
학생들은 문제나 토론주제를 보고도 조교가 AI인지 전혀 눈치채지 못했다고 한다.
AI 기반의 교육시스템은 효율적이고 도입이 시급하지만,
이를 구축하기 위한 비용이 앞서 문제임을 우리는 알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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