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동향기사

2022 CES, AI로 웹툰까지 그리는 세상 이대로 괜찮을까...

by 민초맛고양이 2022. 1. 9.
728x90

http://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42259 

 

[CES 2022] “그림 전혀 못 그려도 AI로 나도 웹툰 작가” - AI타임스

1% 창작가의 기쁨을 99% 일반인도 느낄 수 있게(미국 라스베이거스=AI타임스 윤영주 기자) =그림을 전혀 못 그리는 \'똥손\'인 사람도 자신이 원하는 스토리를 그림으로 바꿔 웹툰 작가로 변신시켜

www.aitimes.com

2022 CES에서 AI로 웹툰을 창작할 수 있는 기술이 소개되었다.

기사 내용 자체는 그림을 그리지 못하는 사람도 웹툰 작가가 되어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소개했다.

하지만 나는 부정적인 측면이 더 돋보였다.

 

해당 기술에 좀더 발전하고 상용화된다면 글 작가 혼자서도 충분히 그림까지 그려내어 창작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보통 웹툰 작가들을 보면 혼자서 글과 그림을 쓰고 그리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이 글, 그림 작가가 나뉘어있을 것이다.

본 작가는 혼자더라도 보통 보조(어시)를 많이 쓴다.

하지만 해당 기술이 크게 발전한다면, 글작가들은 그림작가와 팀을 이룰 필요 없이 혼자 활동할 것이다.

그렇다면 결과적으로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들의 자리를 위협받게 된다.

https://katanacat.tistory.com/41

 

그림을 그려주는 AI, 먼 미래엔 그림작가와 애니메이터 위협할지도..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112226920i 우리금융, 2022년 달력에 'AI 이미징 기술' 도입 우리금융, 2022년 달력에 'AI 이미징 기술' 도입, 김대훈 기자, 경제 www.hankyung.com 우리 금융에서 2..

katanacat.tistory.com

해당 이야기는 과거 글에서 한번 작성한 적이 있다.

 

물론 현재 기술로는 사람이 그린 것과 AI가 그린 그림에 대한 그림의 격차가 존재할 것이다. ex) 구체적인 묘사 같은 것들...

하지만 언젠가는 특이점이 오면서 사람이 그린 것과 AI가 그린 그림을 구분하지 못하게 될 것이다.

댓글